[코너 게임 블로그] 더 라스트 오브 어스 온라인, 게임 개발이 취소돼 출시가 무산된다.

안녕하세요 코너입니다.

그동안 수년간 개발이 진행됐지만 그동안 제대로 된 소식이 전해지지 않았던 더 라스트 오브 어스 온라인이 결국 개발 취소를 발표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코너입니다.

그동안 수년간 개발이 진행됐지만 그동안 제대로 된 소식이 전해지지 않았던 더 라스트 오브 어스 온라인이 결국 개발 취소를 발표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해당 더·라스트·오브·접지 온라인 개발 철회 소식은 더·라스트·오브·접지 시리즈의 제작사인 나티돗크스타지오이 자사 공식 홈페이지 뉴스 업데이트를 진행하며 신규 공시를 올린 것으로 알려졌고 현재 나티돗크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신규 공시”더·라스트·오브·접지 온라인 업데이트”에서는 과거 몇년간 나티돗크스타지오이 개발한 자의 스탠드 얼론 멀티 플레이어 게임”더 라스트의 어스 온라인”의 개발 및 출시 계획을 취소하기로 했다는 게임 개발 취소 소식, 프로젝트의 스케일이 너무 커서 개발을 진행할수록 온라인 게임인 만큼 온라인 서비스인지를 개발하는 것,종전처럼 나라티브 중심의 싱글 플레이어 게임을 개발하는 회사가 될지를 선택해야 하며 결국 종전처럼 싱글 플레이어 게임을 개발하는 회사로서 남게 했다는 개발 취소 사유를 밝히는 모습, 이번 개발 취소로 얻은 교훈과 경험의 가치 등을 설명하고 최근 몇년간 게임을 기다리고 온 모든 사용자에게 사과하는 모습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너티독 스튜디오의 더 라스트 오브 어스 온라인 개발 취소 공지

” 많은 분들이 더·라스트·오브·흙·온라인이라는 프로젝트에 대한 뉴스를 기대하고 있음을 잘 알고 있습니다.

이런 발표를 알리는 것은 쉽지 않았지만 우리는 해당 게임 프로젝트의 개발을 중단한다는 매우 어려운 결정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이 소식이 많은 사람들, 특히 우리의 멀티 플레이어의 야망을 열렬히 지지한 헌신적인 더·라스트·오브·흙·패션·모드·커뮤니티에 받아들이기 어려운 뉴스가 되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우리도 여러분에 게임을 선 보일 날을 고대하던 만큼 절망적인 이번 우리는 어떻게 이런 결정을 내렸는지에 대한 배경 이야기를 여러분과 공유하고 싶습니다.

과거의 멀티 플레이어 모드 개발 팀은 더·라스트·오브·흙·파트 2를 개발할 때부터 더·라스트·오브·접지 온라인을 사전 제작했고 당시 그 게임은 독특하고 막대한 잠재력이 있다고 느끼는 게임 플레이 경험이었습니다.

이 기간 팀은 더·라스트·오브·접지 온라인에 대한 컨셉을 곱씹고 비전을 구체화하고 게임 플레이를 갖추고 가고 있는 비전에 대해서 열광했어요.그러나 그 후 본격적인 개발 단계에 돌입했고 우리의 야망이 얼마나 엄청난지를 알았습니다.

더·라스트·오브·접지 온라인을 발표하고 장기간 서포트하기 위해서는 향후 몇년간 콘텐츠 지원 때문에 모든 스튜디오의 자원을 투입해야 할 수준이며 이는 향후의 싱글 플레이어 게임 개발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정도였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앞으로 라이브 게임 서비스만 하는 스튜디오로 될지, 아니면 싱글 플레이어 나라티브 게임에 집중하느냐는 2개의 갈림길에 서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한 스튜디오의 모든 직원을 매우 자랑스럽다 이번 게임 개발에서 얻은 교훈과 기술에 대한 투자는 향후 게임 개발 프로젝트에도 이어지고 스튜디오가 가는 데도 크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우리는 야심적이고 새로운 싱글 플레이어 게임을 몇가지 개발 중이고, 준비가 되면 다음 작품에 대한 보다 많은 정보를 공유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최근 몇년간 지지를 보내고 주신 커뮤니티 여러분의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많은 분들이 더 라스트 오브 어스 온라인이라는 프로젝트에 대한 소식을 기대하고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이러한 발표를 전달하기는 쉽지 않았지만, 저희는 해당 게임 프로젝트 개발을 중단한다는 매우 어려운 결정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이 뉴스가 많은 사람들, 특히 우리 멀티플레이어들의 야망을 열렬히 지지한 헌신적인 어스팩션 모드 커뮤니티에 받아들이기 힘든 뉴스가 될 것임을 잘 알고 있습니다.

저희도 여러분께 게임을 선보일 날을 고대했던 만큼 절망적이며, 이번에 저희는 어떻게 이런 결정을 내리게 되었는지에 대한 배경 이야기를 여러분과 공유하고자 합니다.

과거 멀티플레이어 모드 개발팀은 더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2를 개발할 때부터 더 라스트 오브 어스 온라인을 사전 제작해왔고, 당시 해당 게임은 독특하고 엄청난 잠재력이 있다고 느끼는 게임 플레이 경험이었습니다.

이 기간 동안 팀은 지구의 끝에 대한 컨셉을 물어 비전을 구체화하고 게임 플레이를 다듬으며 나아가고 있는 비전에 대해 열광했습니다.

그러나 이후 본격적인 개발 단계에 돌입하면서 우리의 야망이 얼마나 방대한지 알게 되었습니다.

지구의 마지막 온라인을 출시하고 장기간 지원하기 위해서는 향후 몇 년간 콘텐츠 지원을 위해 모든 스튜디오의 자원을 투입해야 하는 수준으로, 이는 향후 단일 플레이어 게임 개발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정도였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앞으로 라이브 게임 서비스만 하는 스튜디오가 될 것인가, 아니면 싱글 플레이어 내러티브 게임에 계속 집중할 것인가 하는 두 가지 갈림길에 서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한 스튜디오의 모든 직원들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이번 게임 개발로 얻은 교훈과 기술에 대한 투자는 향후 게임 개발 프로젝트로도 이어질 것이며, 스튜디오가 나아갈 수 있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우리는 야심적이고 새로운 싱글 플레이어 게임을 개발 중이며, 준비가 되는 대로 다음 작품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공유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지난 몇 년간 지지를 보내주신 커뮤니티 여러분의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많은 분들이 더 라스트 오브 어스 온라인이라는 프로젝트에 대한 소식을 기대하고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이러한 발표를 전달하기는 쉽지 않았지만, 저희는 해당 게임 프로젝트 개발을 중단한다는 매우 어려운 결정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이 뉴스가 많은 사람들, 특히 우리 멀티플레이어들의 야망을 열렬히 지지한 헌신적인 어스팩션 모드 커뮤니티에 받아들이기 힘든 뉴스가 될 것임을 잘 알고 있습니다.

저희도 여러분께 게임을 선보일 날을 고대했던 만큼 절망적이며, 이번에 저희는 어떻게 이런 결정을 내리게 되었는지에 대한 배경 이야기를 여러분과 공유하고자 합니다.

과거 멀티플레이어 모드 개발팀은 더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2를 개발할 때부터 더 라스트 오브 어스 온라인을 사전 제작해왔고, 당시 해당 게임은 독특하고 엄청난 잠재력이 있다고 느끼는 게임 플레이 경험이었습니다.

이 기간 동안 팀은 지구의 끝에 대한 컨셉을 물어 비전을 구체화하고 게임 플레이를 다듬으며 나아가고 있는 비전에 대해 열광했습니다.

그러나 이후 본격적인 개발 단계에 돌입하면서 우리의 야망이 얼마나 방대한지 알게 되었습니다.

지구의 마지막 온라인을 출시하고 장기간 지원하기 위해서는 향후 몇 년간 콘텐츠 지원을 위해 모든 스튜디오의 자원을 투입해야 하는 수준으로, 이는 향후 단일 플레이어 게임 개발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정도였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앞으로 라이브 게임 서비스만 하는 스튜디오가 될 것인가, 아니면 싱글 플레이어 내러티브 게임에 계속 집중할 것인가 하는 두 가지 갈림길에 서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한 스튜디오의 모든 직원들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이번 게임 개발로 얻은 교훈과 기술에 대한 투자는 향후 게임 개발 프로젝트로도 이어질 것이며, 스튜디오가 나아갈 수 있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우리는 야심적이고 새로운 싱글 플레이어 게임을 개발 중이며, 준비가 되는 대로 다음 작품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공유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지난 몇 년간 지지를 보내주신 커뮤니티 여러분의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코너의 게임 블로그】더 라스트 오브 어스 시리즈, 개발자의 구조조정과 멀티플레이어 게임의 개발 동결에 직면했다?안녕하세요 코너입니다.

이번에 최근 공식드라마 방영으로 인해 큰 화제가 되었던 더 라스트 오브 어스…blog.naver.com

계속 안 좋은 소식만 들려왔는데 결국 루머대로 게임 개발 프로젝트는 취소되고 내부에서는 난리가 났다는 루머가 어느 정도 사실인 것 같네요. 과연 이렇게 4년이라는 세월을 날려버리게 된 넷닥은 앞으로 어떤 게임을 선보일 것인지, 바닥을 뚫고 멘토를 향해 가는 유저들의 민심을 어떻게 복구할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넷닥스튜디오의 최신 리마스터 게임 ‘더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1은 2022년 9월 2일 PS5 콘솔 플랫폼으로, 2023년 3월 29일 PC 플랫폼으로 공식 자막이 한글화되어 출시되었습니다.

계속 안 좋은 소식만 들려왔는데 결국 루머대로 게임 개발 프로젝트는 취소되고 내부에서는 난리가 났다는 루머가 어느 정도 사실인 것 같네요. 과연 이렇게 4년이라는 세월을 날려버리게 된 넷닥은 앞으로 어떤 게임을 선보일 것인지, 바닥을 뚫고 멘토를 향해 가는 유저들의 민심을 어떻게 복구할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넷닥스튜디오의 최신 리마스터 게임 ‘더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1은 2022년 9월 2일 PS5 콘솔 플랫폼으로, 2023년 3월 29일 PC 플랫폼으로 공식 자막이 한글화되어 출시되었습니다.

계속 안 좋은 소식만 들려왔는데 결국 루머대로 게임 개발 프로젝트는 취소되고 내부에서는 난리가 났다는 루머가 어느 정도 사실인 것 같네요. 과연 이렇게 4년이라는 세월을 날려버리게 된 넷닥은 앞으로 어떤 게임을 선보일 것인지, 바닥을 뚫고 멘토를 향해 가는 유저들의 민심을 어떻게 복구할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넷닥스튜디오의 최신 리마스터 게임 ‘더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1은 2022년 9월 2일 PS5 콘솔 플랫폼으로, 2023년 3월 29일 PC 플랫폼으로 공식 자막이 한글화되어 출시되었습니다.